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홍콩마카오 가족 여행 (1일차 part1)_홍콩 MRT 타고 구룡반도 초이홍 아파트 찍고, 홍콩섬 익청빌딩 둘러보기 & 홍콩 트램 추천?

by 찬차라찬 2024. 7. 29.
반응형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홍콩 여행에서 대중교통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죠. 이번 여행에서 아이들과 함께 홍콩의 모든 대중교통을 타보기로 했는데, 시티버스, MRT, 트램, 스타페리까지 결과적으로 택시 빼곤 모두 타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수도권 전철/지하철만큼 잘 되어 있는 홍콩 MRT로 홍콩 여행 1일 차를 시작했습니다. 홍콩 7월의 체감온도가 평균 40도를 넘나들기 때문에 MRT의 빵빵한 에어컨은 홍콩 여행에 시원함을 더해 주었습니다. 

# 홍콩 여행 1일차 홍콩 MRT 이동 동선

준비해 간 MRT노선도는 2019년 기준이라 2024년 현재와는 조금 차이가 있었는데요. 보니까 하늘색 이스트 레일선 (East Rail Line)이 홍함역에서 홍콩섬 애드미럴티역까지 연장되었더라고요! 이틀 후 숙소(몽콕 로얄 플라자 호텔)와 연결되어 있는 몽콕 이스트역에서 마카오행 터보젯 탑승을 위해 셩완역까지 더 쉽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홍콩-MTR-노선도-이동동선
클로즈업 홍콩마카오 지도 (2019년 버전 기준)

1. 초이홍 아파트 이동하기

홍콩 가족 여행 1일차, 숙소에서 초이홍 아파트까지 MRT 이동 동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초이홍 아파트] MRT 이동 동선
쿤통 선 (Kwun Tong Line) : 프린스 에드워드역 (Prince Edward) -> 초이홍역 (Choi Hung)

MRT 탑승하기 위해선 옥토퍼스 카드 활성화/충전이 필요한데요. '와그'에서 미리 구매해 인천 공항에서 받은 여행자용 옥토퍼스 카드 3장. 와이프는 이번이 2번째 홍콩 방문이라 기존에 가지고 있던 옥토퍼스 카드를 활성화해서 사용했어요.

홍콩여행-숙소-로얄-플라자-호텔-전경홍콩여행-필수품-옥토퍼스-카드

[원딤섬]에서 늦은 아침을 먹고 바로 옆 쿤통 선 프린스 에드워드역으로 향했습니다. 홍콩 MRT는 우리나라 지하철과 이용 방법과 분위기가 굉장히 비슷했습니다. 역사 내 안내부스에서 옥토퍼스 카드 활성화 후 100달러씩 충전! 옥토퍼스 카드를 찍고 드디어 MRT를 탑승했습니다.


홍콩 가족 여행의 시작은 프린스 에드워드에서 초이홍까지! MRT는 플랫폼마다 시그니처 타일 색깔이 달랐어요. 기둥 앞에서 역 이름과 인증사진을 찍는 것도 홍콩 가족 여행의 묘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MTR-프린스에드워드역MTR-초이홍역

세븐틴 뮤비 장소에 등장해 유명해진 초이홍 아파트. 초이홍 아파트는 초이홍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였는데요. 곧 재건축으로 사라질 예정인 곳이라 큰 딸이 꼭 오고 싶어 한 곳이기도 합니다. 오전 11시 50분쯤 도착!

초이홍 아파트 : 초이홍역 (Choi Hong) C4번 출구

초이홍아파트-전경1초이홍아파트-전경2초이홍아파트-전경3

초이홍은 '무지개'라는 뜻이라는데요. 초이홍 아파트 자체의 파스텔톤 색감보다는 아파트 앞 농구 코트의 색감이 더 강렬하고 좋았습니다.

초이홍아파트-전경4초이홍아파트-앞-농구코트초이홍아파트-사진-삼매경

인증 사진을 찍기 위해 저희 가족처럼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예상보다는 붐비지 않아 더 여유 있고 좋았습니다. 자~ 이제 홍콩섬 타이쿠역에 있는 익청빌딩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고고~!

728x90

2. 초이홍 아파트에서 익청빌딩 이동하기

영화 트랜스포머 등장 장소로 독특한 외관으로 유명해진 익청빌딩.익청빌딩은 홍콩섬 아일랜드선 타이쿠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제가 꼭 가보고 싶어 한 곳이기도 합니다.

쿤통 선 (Kwun Tong Line) : 초이홍역 (Choi Hong) -> 야우텅역 (Yau Tong)
청콴오선 (Tseung Kwan O Line) : 야우텅역 (Yau Tong) -> 쿼리베이역 (Quarry Bay)
아일랜드선 (Island Line) : 쿼리베이역 (Quarry Bay) -> 타이쿠역 (Tai Koo)

2번의 MTR 환승으로 많이 걷겠구나 싶었는데, 홍콩 MTR 환승역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서로 다른 라인을 이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환승 접근성이 정말 용이했습니다.

MTR-야우텅역MTR-퀘리베이역MTR-타이쿠역

홍콩 MTR은 우리나라 2호선처럼 지하구간과 지상구간이 있어 MTR을 타면서 홍콩의 풍경을 시원한 상태에서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높은 주상복합 아파트들 사이로 공사 현장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MTR-구룡반도-전경1MTR-구룡반도-전경2MTR-구룡반도-전경3

타이쿠역에 도착! 옥토퍼스 카드를 찍고 나갑니다. 옥토퍼스 카드를 찍을 때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TR-타이쿠역-도착-개찰구-통과

익청빌딩 : 타이쿠역(Tai Koo) B번 출구!!

타이쿠역에서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있는 익청빌딩입니다. 맥도날드 옆 Yau Man street를 건너면 보이는 건물이 바로 익청빌딩입니다. 아파트 건물의 오래됨(?)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익청빌딩-길건너-맥도날드-앞에서-사진

익청빌딩 안쪽 마당(?)으로 들어가는 곳은 하나가 아니었는데요. 처음 저희 가족이 들어간 곳은 영화에서 등장한 장소가 아닌 바로 옆 통로였습니다. 와~ 뭔가 비현실적인 공간 분위기! 색감이 좀 다른 공간이었지만, 오히려 한산해서 사진 남기기엔 훨씬 더 좋았어요.

익청빌딩-비현실적인-분위기익청빌딩-올려다보기

영화에서 등장했던 익청빌딩 안마당은 큰길로 다시 나와 '젠틀 베이커리' 옆 통로를 통해 들어가면 되는데요.

젠틀베이커리-옆으로-들어가면-됩니다.익청빌딩-연결통로

짠~! 이번엔 제대로 들어왔습니다.

익청빌딩-분위기에-압도당했어요.

유명한 응커피가 있는 익청빌딩 안마당! 옆 공간에 빨간색이 더해졌을 뿐인데 훨씬 더 깊은 인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응커피가-있는-곳이-진짜!빨간색이-더해져-더-인상적인-익청빌딩

초이홍 아파트에 이어 방문한 익청빌딩! 한정된 공간이고 잠시였지만, 이국적이고 비현실적인 풍경을 체험할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3. 트램 탑승 (익청빌딩 앞에서 코즈웨이 베이까지)

익청빌딩을 나와 바로 앞 트램 정류장에서 완차이까지 가보기로 했습니다. 7월 홍콩의 강력한 더위에 지하철 대신 에어컨도 없는 트램을 선택한 건 홍콩만의 분위기를 확실하게 느껴보고 싶었기 때문인데요.

홍콩섬-트램-탑승-2층

트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시야가 탁 트여 좋은데요. 홍콩 거리를 한눈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홍콩 트램은 에어컨이 없는 대신 창문이 모두 열려 있어 그래도 바람이 들어오긴 하더라고요.^^;

트램에는-에어컨이-없어-창문-모두-개방트램에서-보이는-홍콩거리

홍콩 트램은 뒷 문으로 탑승! 앞문으로 하차할 때 요금을 내면 됩니다. 당연히 옥토퍼스 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인당 6달러!

육교-위에도-사람이-가득!

트램을 타고 가면서 일요일의 홍콩은 거리 곳곳에 필리핀 사람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홍콩에서 가정부로 근무하는 분들이 주말에 집을 비워줘야 해서 거리에서 종일 시간을 보내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이 또한 홍콩의 이국적이고 특별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나저나 홍콩의 찜통더위 덕분에 홍콩 트램을 타고 '완차이'까지 가지 못하고 중간에 '코즈웨이 베이'에서 내려야 했습니다. 에어컨 없는 트램은 잠깐 좋고 나머진 너~무 힘들었어요. 아이들은 거의 더위 먹을 뻔했습니다.

# 홍콩 여행 코스가 궁금하다면?

홍콩 가족 여행, 다음 포스팅에서는 센트럴역 미드레밸 에스컬레이터와 소호 거리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24.07.28 - [유치찬란 날적이] - 홍콩마카오 7월 가족 여행_홍콩 몽콕 4인 가족 호텔 추천!! 트래블로그 카드 홍콩국제공항 심야 시티 버스 탑승 후기

 

홍콩마카오 7월 가족 여행_홍콩 몽콕 4인 가족 호텔 추천!! 트래블로그 카드 홍콩국제공항 심야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유튜브 알고리즘에서 본 홍콩 디즈니랜드의 겨울왕국(THE WORLD OF FROZEN)의 환상적인 모습에 반한 아이들을 데리고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홍콩마카오 여행을 다녀왔습

yoochan75.tistory.com

2024.07.28 - [유치찬란 날적이] - 홍콩마카오 7월 가족 여행_로얄 플라자 호텔 근처 딤섬 맛집 [원딤섬] 내돈내산 후기

 

홍콩마카오 7월 가족 여행_로얄 플라자 호텔 근처 딤섬 맛집 [원딤섬] 내돈내산 후기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홍콩마카오 7월 가족 여행 1일 차 시작은 숙소 근처 딤섬 맛집 [원딤섬]으로 시작해 봅니다.^^# 로얄 플라자 호텔 근처 [원딤섬] 위치홍콩마카오 모두 미식의 나라답게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