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여수 가족 여행 (2일차)_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곳, 여수 웅천 친수공원 [예술의 섬 장도]

by 찬차라찬 2024. 2. 9.
반응형

여수 가족 여행,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곳 '여수 웅천 친수공원'

여수 가족 여행 (2일 차) 오전! 동백꽃과 여수 바다를 보며 가볍게 산책 좋은 곳 '오동도'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2024.02.08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족 여행 (2일차)_동백꽃과 여수 바다를 보며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곳 [오동도]

 

여수 가족 여행 (2일차)_동백꽃과 여수 바다를 보며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곳 [오동도]

여수 가족 여행, [오동도] 동백꽃과 여수 바다를 보며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곳여수 가족 여행 (2일 차)입니다. 숙소에서 조식을 든든히 먹고 길을 나섰습니다. 첫 번째 목적지는 지난밤 [여수

yoochan75.tistory.com

[오동도]에서 차로 20분, 여수 신도시 웅천 지구에 도착했습니다. 점심은 버거킹으로~ 배를 채우고 웅천친수공원 해변길을 따라 [예술의 섬 장도]로 향했습니다.

웅천친수공원 [예술의 섬 장도] 기본 정보

[예술의 섬 장도]는 이번이 2번째 방문. 첫 방문 때 좋았던 기억에 이번 여수 가족 여행 코스에 다시 넣었습니다.

 

 

[예술의 섬 장도]는 웅천친수공원에서 진섬다리를 건너 누구나 들어갈 수 있는 근린공원입니다. 여수시와 GS칼텍스가 사회환원 사업으로 만든 곳이라고. 여수 들어오는 길에 넓은 GS칼텍스 화학공장을 보긴 했는데 말이죠.

웅천친수공원 위치 : 전남 여수시 웅천동 1692
웅천친수공원 공영주차장 : 여수시 웅천동 1691 (1시간 무료, 이후 10분당 200원)
[예술의 섬 장도] 이용 가능 시간 (진섬다리 잠김 시간 확인 필!)
 - 3~10월 : 오전 6시 ~ 밤 10시

 - 11~2월 : 오전 7시 ~ 밤 10시

웅천친수공원은 여수 웅천지구 앞 가막만을 보며 여유롭게 거닐 수 있게 2010년 만들어진 인공 해변으로 사계절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웅천친수공원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해변으로 나왔습니다.

 

탁 트인 여수의 겨울 바다. 웅천지구 사는 분들은 창문 열면 볼 수 있는 풍경이겠죠? 부럽네요. 오늘의 목적지 [예술의 섬 장도]는 웅천친수공원에서 오른편으로 고개를 돌리면 볼 수 있습니다.

웅천친수공원-해변웅천친수공원-장도

 

[예술의섬 장도] 입장료 & 물 때 확인 방법

예술의섬 장도]는 웅천친수공원길을 따라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장도공원관리센터 앞 걸어가는 모습의 사람 조형물이 보이는 곳이 다리 입구입니다.

장도입구-장도공원관리센터

[예술의섬 장도] 입장료?
무료!!

 

오전에 다녀온 [오동도] 역시 입장료가 없었는데, [예술의 섬 장도] 역시!! 여수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산책 코스가 많아 좋습니다.

 

조형물 뒤로 망마산에는 최근에 오픈한 예울마루 공연장이 보입니다.

장도입구-예울마루공연장

지난 여행 땐 공사중이었는데 벌써 완공이 되었네요! 예울마루 역시 GS칼텍스에서 만든 공연장과 전시실 등을 갖춘 복합 아트센터랍니다.

 

[예술의섬 장도]는 진섬다리로 육지와 이어져 있는 섬! 물 때에 따라 '진섬다리'가 잠기면 입도할 수 없으니, 방문 시 미리 확인 필수! 

예술의섬장도-물때표

[예술의섬 장도] 물 때 확인하는 방법
예울마루 홈페이지
(https://www.yeulmaru.org/)
'장도출입 가능시간'에서 확인!

 

진섬다리 입구에도 일주일치 물 때표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진섬다리 건너 [예술의 섬 장도] 입도

[예술의섬 장도]로 이어져 있는 예쁜 길, '진섬다리'입니다.  때에 따라 물에 잠기는 다리 '진섬다리'. 물에 잠기면 바다 위로 난간만 떠있는(?) 곳입니다.

예술의섬장도-진섬다리

다리 아래로 맑고 투명한 바닷물이 보입니다. 가막만은 굴을 양식하는 곳이어서 굴껍데기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진섬다리-아래로-투명한-바닷물

진섬다리에서 웅천친수공원 쪽을 돌아보았습니다. 왼편엔 예울마루, 오른편엔 웅천지구가 보입니다. 바다 빛깔이 겨울 바다답게 서늘했어요. 

진섬다리에서-예울마루진섬다리에서-웅천친수공원

섬다리 중간쯤엔 갯바위도 있습니다. 갯바위 위로 예쁜 조형물들이 포토존 역할을 한답니다.

진섬다리-중간-갯바위-조형물진섬다리-중간-갯바위-조형물

섬다리를 천천히 걸어 드디어 도착한 [예술의섬 장도]. 입구엔 섬 안내도와 관리사무소가 있습니다. 두 번째 방문이라 익숙합니다.

진섬다리건너-예술의섬장도-도착

[예술의 섬 장도] 둘러보기

[예술의섬 장도]에 도착하자마자 머리 위로 비행기가 지나갑니다.

예술의섬장도-위로-비행기

산책길로 들어서는 계단. 이전엔 흙계단이었는데 계단이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다시 찾은 장도는 계단뿐 아니라 산책로, 조경, 섬 주변 데크길 등도 새롭게 단장했더라고요. 업그레이드된 [예술의 섬] 장도였습니다.

예술의섬장도-산책로-돌계단예술의섬장도-산책로-업그레이드

[예술의섬 장도]는 조경도 멋집니다. 계단을 올라서면 동백나무와 활짝 핀 동백꽃도 볼 수 있습니다.

 

'오동도' 동백나무는 자생이어서 모습이 다양했다면 [예술의 섬 장도]의 동백나무는 관리가 잘 된 조경수라 '오동도'와는 분위기가 또 달랐습니다.

예술의섬장도-동백나무

멀리 선소대교가 보이는 산책길은 섬 가장자리가 대나무숲으로 빼곡했는데요. 잔디로 덮힌 기슭 한가운데 특이한 모습의 소나무가 신비롭습니다.

728x90

선소대교가-보이는-산책길-특이한-모양의-소나무

[예술의섬 장도] 중앙에 위치한 다목적 전시관에 도착했습니다. 넓은 잔디 위엔 원래 다양한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이번엔 깨끗하게 비워져 있네요?

 

전시관으로 들어가는 통로 역시 조금 휑한 느낌. 전시관 안쪽엔 카페가 있어 [예술의 섬 장도]를 둘러보다가 잠시 쉬어 갈 때 이용기에 좋습니다. 

예술의섬장도-다목적전시관-잔디밭장도-다목적전시관-입구

전시관 왼쪽으로 이어진 산책로에도 빨간 동백꽃이 바다를 내려다보며 활짝 피어 있었습니다.

산책로-동백꽃

다목적 전시관 카페는 산책로 쪽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 안을 보니 이용하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고요.

다목적전시관-카페-앞

카페 입구 위 난간에 있는 책 읽는 원숭이(?) 조형물. [예술의섬 장도] 다운 모습.

카페난간-위-책읽는-원숭이-조형물

산책로 아래로 섬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데크길이 보입니다. 잘 조성된 산책길을 보면 실컷 걷고싶어 집니다.

장도산책로-아래-데크길

[예술의 섬 장도]는 예술가들을 위한 맞춤 공간, 창작스튜디오도 있는데요. 산책로를 따라 창작스튜디오 쪽으로 내려오면 우물 쪽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우물 앞 돌로 쌓은 난간 위에 초승달이 담긴 그릇 조형물이 예쁜 곳이죠. 바다를 배경으로 도란도란 얘기하며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예술의섬장도-창작스튜디오-우물예술의섬장도-바닷가-산책로

창작스튜디오를 지나면 아까 들어올 때 본 관리사무실이 보입니다. 여기 화장실 엄청 깨끗합니다!

예술의섬장도-입구-화장실

1시간 정도 가볍게 섬을 산책하고 진섬다리를 다시 건너 웅천친수공원으로 나왔습니다.

 

오늘 산책한 코스는 [예술의 섬 장도]를 절반 정도만 보여드린 셈인데요. 섬 곳곳에 예쁘고 멋진 포토존이 많으니 산책이나 데이트 코스로 추천합니다.

 

숙소에 돌아와 따뜻~한 온수풀에서 물놀이하며 여독을 풀고 저녁은 모둠회 포장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여수 가족 여행 (2일 차)도 기분 좋게 마무리!

숙소-온수풀-여수바다숙소-온수풀-여수하늘

 


여수엔 맛집이 정말 많습니다! 여수 이순신광장 주변 추천 메뉴가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 보세요!

2024.02.04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이순신광장 국밥 맛집?! [광장국밥] 내돈내산 후기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이순신광장 국밥 맛집?! [광장국밥] 내돈내산 후기

여수 이순신광장 국밥 맛집 [광장국밥]여수 여행길에 잠시 들른 [순천만습지]. 조용하고 한적한 갈대군락지의 풍광을 배경으로 힐링 산책을 하고 나니 장시간 운전의 피곤함도 자연스럽게 사라

yoochan75.tistory.com

2024.02.05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5가지 김밥을 한 번에! [바다김밥] 추천 메뉴 내돈내산 후기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5가지 김밥을 한 번에! [바다김밥] 추천 메뉴 내돈내산 후기

5가지 김밥을 한 번에! [바다김밥] 추천 메뉴오랜만에 여수 가족 여행, 늦은 점심은 여수 이순신광장 [광장국밥]의 뜨끈~한 국밥으로 든든하게 채웠습니다.2024.02.04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

yoochan75.tistory.com

2024.02.06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이순신광장 손만두 맛집 [구봉만두] 내돈내산 후기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이순신광장 손만두 맛집 [구봉만두] 내돈내산 후기

여수 이순신 광장 손만두 맛집 [구봉만두]여수 가족 여행 (1일 차) 저녁은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에서 포장해 숙소에서 뚝딱 해결하려고 하는데요. 첫번째 메뉴 [바다김밥]은 포장 완료! 2024.02.05 -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