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밤바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여수 해상케이블카] 내돈내산 후기

by 찬차라찬 2024. 2. 7.
반응형

여수 밤바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하면 여전히 '여수 밤바다'가 떠오르는데요. 가수 장범준 씨가 정말 큰 일했습니다. 여수 밤바다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을 오가는 [여수 해상케이블카]죠!

 

원래는 놀아 정류장 무료 전망대와 돌산공원만 둘러볼 생각이었지만, 즉흥적으로 결정한 [여수 해상케이블카] 체험! 왕복 탑승하고 나니 가족 모두 만족스러워해서 탑승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수 해양케이블카] 놀아 정류장 기본 정보

숙소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돌산공원 쪽 [여수 해상케이블카] 놀아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여수해양케이블카-놀아정류장-야경

케이블카를 탑승하지 않더라도 놀아 정류장 3층 무료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어 지난 여수 여행 때에도 들렀던 곳입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운행 구간 및 탑승 시간
 - 운행 구간 : 돌산공원 놀아 정류장 <--> 자산공원 자산정류장(해야 정류장)
 - 편도 약 1.5km 탑승 시간 약 13분

여수 밤바다 야경이 멋진 [여수 해상케이블카] 놀아 정류장은 돌산공원에 있습니다. 주차 역시 돌산공원 공영주차장(유료)을 이용해야 합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더라도 최초 1시간 무료 외에 별도의 주차요금 할인은 없으니 참고하세요.

돌산공원-공영주차장-유료

 

[여수 해상케이블카] 놀아정류장 무료 전망대 야경

케이블카를 탑승하기 전, 놀아정류장 3층 무료 전망대에 올라갔습니다. 지난 여수 여행 땐 주말이라 전망대가 발 디딜 틈 없이 사람들로 북적였는데, 오늘은 한산해서 여수 밤바다를 제대로 즐길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SNS에 올리기 좋게 전망대 난간 곳곳에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놀아정류장-전망대

'바로 지금 우리 여수'처럼 센스 있는 멘트와 예쁜 글씨체가 화려한 여수 밤바다 야경과 잘 어울렸습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

놀아정류장-전망대-야경놀아정류장-전망대-야경

네온사인 포토존도 있었어요! 주말이나 성수기였으면 사진 한 장 찍으려고 해도 줄을 길게 서 있어야 했겠죠?

놀아정류장-전망대-네온사인포토존

전망대 왼편으로 돌산대교와 장군도, 여수 이순신광장 방면이 시원하게 내려다 보입니다. 주차장 빈자리를 보니 확실히 한산하네요!

전망대-왼편-돌산대교-장군도

[여수 해상케이블카] 이용 요금

[여수 해상케이블카] 이용 요금입니다. 주차를 돌산공원에 했으니 당연히 왕복을 선택했지만, 왕복과 편도 요금 차이가 3,000원 밖에 안되네요.

여수해상케이블카-이용요금

최소 하루 전에 소셜에서 구매하면 1천 원 정도 할인된 요금으로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티켓을 구매하고 입구를 거쳐 케이블카를 탑승하러 들어갔습니다. 대기줄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조아조아~! 캐빈 하나당 8인승이지만, 대기가 없어 가족이나 일행 단위로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입장동선여수해상케이블카-캐빈

728x90

[여수 해양케이블카] 탑승 야경

놀아 정류장에서 출발한 [여수 해양케이블카]. 여수 밤바다 야경을 더 가깝게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케이블카 안에 있는 스피커에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었어요. 당연히 장범준의 '여수 밤바다' 한 번 들어줘야죠?

여수해상케이블카-탑승야경

케이블카 바로 옆으로 보이는 거북선대교와 자산공원 위에서 돌아본 거북선대교입니다. 눈으로 보니 더 넓고 시원하게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거북선대교여수해상케이블카-야경

케이블카 아래로 보이는 빨간색 하멜등대와 포차거리 야경입니다. 케이블카를 타야만 볼 수 있는 멋진 앵글입니다.

하멜등대-포차거리-야경

[여수 해상케이블카] 자산정류장 야경

놀아 정류장을 출발해 약 13분 정도 후 자산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자산정류장 해야 전망대에서 또 다른 모습의 여수 밤바다 야경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여수해상케이블카-자산정류장-전망대-야경

가까이 여수신항과 호텔, 여수엑스포 공원 방면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자산정류장 해야전망대에서 여수신항 쪽 야경을 본 후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오동도 방면 일출정으로 가는 길이 있었어요.

자산정류장-일출정-야경
[여수 해양케이블카] 자산전망대 일출정 야경

일출정 가는 길 난간에 황금색 엽서가 가득 걸려 있었는데요. 남산 전망대의 자물쇠처럼 각자의 소망과 바람이 적혀 있었습니다.

 

일출정에서 오동도 방면의 야경이 시원하게 내려다 보였는데요. 오호~ 바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더라고요!

일출정에서-내려다본-오동도

일출정에서 이어지는 계단은 데크로 잘 정비되어 있어 내려가는데 별 어려움이 없었는데, 계단 아래 부분에서 난관을 만났습니다.

 

갑자기 시멘트 계단으로 바뀌고 계단 높이와 폭도 일정치 않아 조심조심 내려와야 했습니다. 오동도 입구만 살짝 둘러보고 다시 자산정류장으로 돌어갈 땐 왼쪽 사진의 전용 엘리베이터(무료!)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일출정에서-오동도입구-내려가는-데크계단데크계단-끝-시멘트계단

조용한 오동도 입구. 겨울 동백으로 유명한 오동도는 여수 가족 여행 (2일 차) 오전에 다시 오기로! 오늘은 가볍게 둘러만 보고 돌아왔습니다.

오동도입구오동도-방파제-벽화

자산정류장으로 바로 올라갈 수 있는 무료 엘리베이터입니다. 아까 벌벌 떨면서 내려온 오동도 쪽 산책로를 안내해 주고 있네요. 저희 가족은 고민 없이 엘리베이터로!

자산정류장행-무료-엘리베이터자산정류장행-무료엘리베이터

11층 높이의 전용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구름다리를 건너면 바로 자산정류장입니다. 오동도 입구를 계단으로 내려갔다 왔을 뿐인데 30분이 훌쩍 지났습니다.

11층높이-전용엘리베이터-구름다리

이제 돌산공원 쪽 놀아 정류장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자산정류장-캐빈

자산정류장에 올 땐 빨간색 캐빈이었는데, 돌아갈 땐 파란색 캐빈 탑승 당첨입니다.


여수 가족 여행에서 처음 타 본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밤바다 야경을 여유 있게 즐기며 재밌는 추억 하나 얻었습니다. 가격 대비 만족도요? 굿굿굿입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꼭 탑승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2024.02.04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이순신광장 국밥 맛집?! [광장국밥] 내돈내산 후기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이순신광장 국밥 맛집?! [광장국밥] 내돈내산 후기

여수 이순신광장 국밥 맛집 [광장국밥]여수 여행길에 잠시 들른 [순천만습지]. 조용하고 한적한 갈대군락지의 풍광을 배경으로 힐링 산책을 하고 나니 장시간 운전의 피곤함도 자연스럽게 사라

yoochan75.tistory.com

2024.02.05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5가지 김밥을 한 번에! [바다김밥] 추천 메뉴 내돈내산 후기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5가지 김밥을 한 번에! [바다김밥] 추천 메뉴 내돈내산 후기

5가지 김밥을 한 번에! [바다김밥] 추천 메뉴오랜만에 여수 가족 여행, 늦은 점심은 여수 이순신광장 [광장국밥]의 뜨끈~한 국밥으로 든든하게 채웠습니다.2024.02.04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

yoochan75.tistory.com

2024.02.06 - [유치찬란 날적이] -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이순신광장 손만두 맛집 [구봉만두] 내돈내산 후기

 

여수 가족 여행 (1일차)_여수 이순신광장 손만두 맛집 [구봉만두] 내돈내산 후기

여수 이순신 광장 손만두 맛집 [구봉만두]여수 가족 여행 (1일 차) 저녁은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에서 포장해 숙소에서 뚝딱 해결하려고 하는데요. 첫번째 메뉴 [바다김밥]은 포장 완료! 2024.02.05 -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