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리뷰

워너브라더스, 2021년 개봉 영화 17편 모두 극장과 OTT 동시 공개 (HBO max)

by 찬차라찬 2020. 12.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덜큰이 여러분.

 

미국의 메이저 투자배급사 중 하나인 워너브라더스가 2021년 개봉 예정인 모든 작품을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최대 기대작 [원더우먼 1984]와 동일한 방식으로 극장과 자사 OTT 서비스인 HBO max를 통해 동시에 공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개봉 예정인 라인업에는 [고질라vs콩],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듄], [매트릭스 4]처럼 블록버스터들이 포함되어 있어, 특히 미국의 영화관 사업자들에게는 큰 충격과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다행히 HBO max가 서비스되지 않는 국가와 지역에서는 극장 개봉을 원칙으로 한다고 하니, 한국 관객들에게는 코로나 19의 상황과 관계없이 양질의 영화를 예정된 개봉일에 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된 셈입니다.

# HBO?

워너미디어 산하의 미국 유료 케이블 네트워크로 오리지널 TV 드라마와 극장 개봉 영화를 주로 방영합니다. 특히, TV 드리마로 유명한데, 대표적인 드라마로 [소프라노스], [밴드 오브 브라더스], [왕좌의 게임], [더 와이어] 등이 있다. 한국에는 아직 서비스 계획이 없지만, 왓챠 플레이를 통해 일부 드라마들을 볼 수 있다.

# 원더우먼 1984

[원더우먼(2017)]의 후속작으로 전편과 동일하게 패티 젠킨슨이 메가폰을 잡았다. 극장 개봉과 동시에 HBO max를 통해 동시에 공개되는 워너의 첫 번째 작품으로 황금갑옷을 입은 갤 가돗 님과 빌런 치타의 등장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국내 개봉일은 12월 23일입니다. 두근두근!

# 2021년 워너 주요 라인업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개봉일이 2021년으로 넘어간 작품들이 많아 아직 개봉 일정이 특정되지 않은 작품이 대부분이지만, 대략적인 북미 개봉 예정일을 통해 국내 개봉일을 유추해 볼 수 있겠습니다.

[톰과 제리]

감독 : 팀 스토리

출연 : 클로이 모레츠, 켄 정

북미 개봉 : 2021년 3월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작품으로 2D 애니메이션 느낌을 충분히 살려 원작의 팬들을 배려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심 속 한 호텔이 배경으로 쥐를 퇴치하기 위해 고양이 톰을 들이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립니다.

[고질라 vs 콩]

감독 : 애덤 윈가드

출연 :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에이사 곤살레스

북미 개봉 : 2021년 5월 21일

워너와 레전더리 픽처스의 합작 프로젝트, '몬스터 버스'의 4번째 작품이자 마지막을 장식하는 작품입니다. 감독은 넷플릭스에서 [데스노트]를 연출했던 애덤 윈가드입니다.

[모탈 컴뱃]

감독 : 사이먼 맥쿼이드

출연 : 루디 린, 조 타슬림

북미 개봉 : 2021년 3월

[모탈 컴뱃]은 1992년 출시한 대전 격투 게임으로,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컨저링 유니버스][아쿠아맨]의 유명 감독인 제임스 완이 제작총괄로 참여해 리부트 되는 작품입니다. 

[컨저링 3]

감독 : 마이크 차베즈 (제임스 완이 아닙니다!!!)

출연 : 베라 파미가, 패트릭 윌슨, 줄리안 힐리아드

북미 개봉 : 2021년 6월 4일

미국 코네티컷주의 브룩필드 타운에서 벌어진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입니다. 시리즈의 주역 베라 파미가와 패트릭 윌슨이 함께 출연합니다.

[인 더 하이츠]

감독 : 존 추

출연 : 안토니 라모스, 멜리사 베레사

북미 개봉 : 

맨해튼에 사는 라틴계 이주민들의 모습을 담은 휴먼 드라마로 브로드웨이에서 공연된 동명의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스페이스 잼 2]

감독 : 말콤 D. 리

출연 : 르브론 제임스

북미 개봉 : 2021년 6월

전편인 [스페이스 잼(1996)]은 당대 최고 농구 스타 마이클 조던이 출연하면서 기대를 모았던 농구 소재 영화입니다. 이번에도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와 수많은 농구 스타들이 출연합니다.

728x90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감독 : 제임스 건

출연 : 마고 로비, 이드리스 엘바

북미 개봉 : 2021년 8월 6일

2016년 개봉한 데이비드 에이어 감독의 [수어사이드 스쿼드]와는 관계없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제임스 건 감독을 통해 새롭게 론칭되는 작품입니다. DC코믹스의 마이너 빌런들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예고되었는데요. 공개된 예고편을 본 DC 팬들의 엄청난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듄]

감독 : 드니 빌뇌브

출연 : 티모시 살라메, 레베카 퍼거슨

북미 개봉 : 2021년 10월 1일

프랭크 허버트의 SF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미래의 사막 행성 이카리스를 배경으로 은하계의 중요한 물질, 멜란지를 두고 벌어지는 암투와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매트릭스 4]

감독 : 리나 워쇼스키

출연 : 키아누 리브스, 캐리 앤 모스, 닉 패트릭 해리스

북미 개봉 : 2021년 12월 22일

기존 매트릭스 트릴로지 등장하는 기존 캐릭터(네오, 트리니티 등)와 새로운 캐릭터가 대거 등장합니다. 스토리는 아직 베일에 싸여 있지만, 지난 3편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라고 하니 전편 이후의 공백을 어떻게 메꾸게 될지 기대됩니다.


워너브라더스의 이번 선택은 영화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 때보다 클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데요. 일단 2021년 개봉작으로만 한정하긴 했지만, 팬데믹 상황에서 영화관과 제작자, OTT 서비스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집콕 영화도 좋지만, 극장에서의 영화관람 감성과는 분명한 차별점이 있으니까요.

 

by.유치찬란 덜큰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