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코로나 임시 선별 검사소 체험_신분증 필요한가요?

by 찬차라찬 2021. 10. 11.
반응형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용인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2일까지, 용인시 소재 택배 운송기사, 물류센터 근로자, 운수 관련 종사자 모두 진단검사를 받도록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최근 물류센터에서 근무하게 되면서 저 역시 임시 선별 진료소를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알싸~했던 임시 선별 검사소 진단검사 경험과 궁금했던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마장 건강생활지원센터?

용인시 소재 물류센터지만 가까운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구. 보건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았습니다.

마장면 오천리에 위치한 마장 건강생활지원센터 앞에 임시 선별 검사소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번외지만 새로 지어진 아파트 단지와 각종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작은 신도시 느낌이라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덕평 IC도 가까워 영동고속도로 진입하기도 좋아 보였습니다.

# 임시 선별 검사소 운영시간

임시 선별 검사소의 운영시간은 평일 9시~17시, 주말 9시~13시까지였습니다.

# 임시 선별 검사 순서

1. 코로나19 검사 설문지 작성 : 이름, 주민번호, 근무지(소속, 학교 등), 증상 등을 작성합니다.

   지역마다 주요 내용은 동일하지만, 세부 내용이나 양식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2. 설문지를 제출하고 검사시약을 받습니다.

3. 드디어 검체를 채취합니다. 입과 코 순으로 검체를 모두 2번 채취합니다. 특히, 코 검체를 채취하기 위해 기다란 면봉이 쑤욱 들어오는데, 목 뒤쪽까지 닿는 느낌이 순간이지만 얼얼했습니다. 진단검사는 설문지 작성부터 검체 채취까지 모두 5분이 채 걸리지 않았지만, 얼얼함은 약 20분 정도는 지속되는 것 같았습니다.^^;

# 신분증 필요할까요?

선별 검사시 신분증이 필요한가? QR코드 같은 걸로 대신할 수 있나?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신분증은 필요 없었습니다. 검체 체취 전 작성하는 설문지만 정확하게 작성하면 끝!

# 용인시 임시 선별 검사소는?

용인시 소재 임시 선별 검사소 역시 운영시간은 동일합니다. 평일의 경우 점심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 선별검사 결과 안내 문자

진단검사 바로 다음날 오전 일찍 검사 결과를 문자로 받았습니다. 결과는 음성! 


이렇게 간단하고 편리한 진단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이웃나라 일본은 진단 검사를 유료로 전환(20~30만 원)했다고 들었으니 말이죠. 암튼, 사시사철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 여러분들의 노고를 눈 앞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덜큰이 여러분들도 백신 꼭 챙겨 맞으시고 건강한 겨울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