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혼술집술_CU편의점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빛24]

by 찬차라찬 2022. 9. 13.
반응형

CU편의점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빛24'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인기가 높아지면서 2030 세대에게도 증류식 소주는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죠. 편의점도 프리미엄 소주 시장에 진입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소주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 편의점 BIG 3

우리나라 편의점 시장의 빅 3은 매장 개수로는 CU(1만 5816개), GS25(1만 5453개), 세븐일레븐(1만 3775개) 순이고 매출액 기준으로는 2020년 기준 GS25(35%), CU(31%), 세븐일레븐(25.8%_미니스톱 포함) 순입니다.

빛24 (375ml, 24%)

[빛24]는 CU에서 기획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지난 2022년 7월 GS25에서 출시한 [원소주 스피릿]의 성공에 자극받은 CU가 8월 31일에 출시한 편의점 판매용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입니다.

CU편의점 증류식 소주
빛24
2022년 8월 출시
375ml / 24%

 

'이 순간이 빛날 거야 (TIME TO SHINE)'를 콘셉트의 [빛24].

CU편의점소주-빛24

[빛24]는 경남 창녕군에서 1945년부터 3대째 전통주를 제조하고 있는 '우포의 아침' 양조장. 자연 생태 지역인 우포늪으로 유명한 우포 지역에서 생산한 쌀을 원료로 감암 증류방식으로 증류해 깨끗함을 강조합니다.

반응형

병뚜껑과 라벨은 [빛24] 브랜드명과 걸맞게 자개 장식처럼 반짝반짝합니다.

빛24-뚜껑-디자인빛24-이순간이빛날꺼야

CU편의점 증류식 소주 [빛24]는 1병에 7,900원.

CU편의점 증류식 소주
빛24
7,900원

 

24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범주임에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CU편의점-증류식소주-빛24-라벨디자인

[빛24] 식품유형엔 '증류식 소주'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빛24-식품유형-증류식소주

# 내돈내산 [빛24] 한 상

오늘 혼술집술 [빛24]과 한 상은 그린빈과 소시지 그리고 돼지껍데기와 함께 했습니다.

빛24-그린빈-돼지껍데기

24도 고도주임에도 [빛24]는 깔끔한 향과 목 넘김으로 편안하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728x90

특이한 지점은 [빛24] 한 모금을 잠시 입안에 머금고 조금 후에 삼키니 살짝 위스키 맛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린빈의 아삭함과 소시지의 묵직함까지 잘 잡아주네요.

빛24-한모금-위스키느낌

[빛24]는 돼지껍데기의 고소함과 기름진 맛에도 잘 어울렸습니다.

 

가성비까지 좋은 [빛24] 추천합니다! 이후에 CU에서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라인업이 기대됩니다!


GS25에서 출시한 [원소주 스피릿]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2022.07.17 - [유치찬란 날적이] - 혼술집술_가수 박재범이 출시한 보급형 증류식 소주 [원소주 스피릿]

 

혼술집술_가수 박재범이 출시한 보급형 증류식 소주 [원소주 스피릿]

박재범이 출시한 보급형 증류식 소주 '원소주 스피릿'[원소주 스피릿]은 가수 박재범이 만든 농업회사법인 '원스피리츠 주식회사'가 22년 7월에 출시한 제품. 원스피리츠는 22년 2월에 서울 여의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