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천안 가족식사 장소 추천_쌍용동 한정식집 [마실] 내돈내산 후기

by 찬차라찬 2023. 8. 9.
반응형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태풍 '카눈'이 한반도로 방향을 틀어 북상하는 오늘 천안에 다녀왔습니다. 장모님 생신이라 맛있는 저녁 한 끼 대접해 드리려고요. 다행히 하늘은 아직 흐림. 평소 장모님께서 매코~옴 한 낙지볶음을 좋아하셔서 낙지볶음이 포함된 한정식집을 찾아보다 발견한 그 집! 쌍용동 한정식집 [마실], 내돈내산 후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숟가락 반상 [마실] 기본 정보

[마실] 천안본점 전경

월봉산 아래 고즈넉하게 자리잡은 한정식집 [마실]은 이미 여러곳에 지점을 거느리고 있는 프랜차이즈의 본점이었습니다. 천안엔 프랜차이즈 본점이 은근히 많은 것 같아요.^^ 왼쪽 낮은 건물이 음식점, 오른쪽 3층 건물은 [마실]의 음식 개발자 분들이 생활과 연구(?)를 함께 하는 곳이랍니다.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월봉1길 50-1 (쌍용동)
운영시간 : 오전 11시 ~ 밤 9시 까지 (라스트 오더 저녁 7:30)
 * 브레이트 타임 - 오후 2:30 ~ 5시까지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 : 041-571-7007
주차 : 건물 앞 뒤로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 방문 전 예약 필수! 식사 시간과 주말엔 특히!

[마실] 전용주차장이 3군데나 있나 봅니다.^^; 저희 일행은 건물 바로 맞은편 제1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자 이제 [마실]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작은 문주 양 옆으로 초록초록~! 눈이 다 시원합니다.

안으로 데크가 깔린 공간이 있고 예쁘게 꽃을 피운 나무도 자라고 있습니다. 요게 무슨 꽃나무인가요?^^ 흐린 하늘에 떨어진 꽃잎을 보니 새삼 운치도 느껴집니다.

제철 식재료로 한정식 메뉴를 만들어 내는 한정식집 [마실]의 인사 문구가 입구 자동문에 쓰여 있습니다. 과연 맛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입구로 들어서니 숟가락 반상 [마실]의 세월이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살짝 낯설기도 합니다. 마치 '나 이 바닥에서 오래된 맛집이야!' 하는 것 같은 첫인상이었달까요?^^ 벽면엔 그날의 예약 손님 명단이 수기로 걸려있었고요. 낮은 테이블엔 작은 옹기들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마실] 안쪽 작은 홀 테이블. 단체석으로 예약하기 좋은 공간으로 보였어요.

카키색 벽면과 나무로 마감된 천정과 벽면이 오래된 집임을 말해 주고 있었습니다. 오후 5시 40분쯤 도착! 조금 이른 저녁 시간이라 아직 빈자리가 있었습니다.

[마실] 창가쪽 자리. 개별 일행들이 앉아서 식사하는 공간이었어요.

[마실]의 대부분 창가 쪽과 중앙 테이블 자리는 나무 파티션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요. 가족 단위나 일행 단위의 식사 장소로 [마실]이 각광받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 내돈내산 [마실] 메뉴

오늘 [마실] 천안 본점에서 맛본 내돈내산 메뉴는 마실반상과 기본반상(떡갈비반상)입니다. 어른 3명은 마실반상으로, 어린이 2명은 기본반상으로 주문했습니다.^^ 마실반상과 기본반상의 차이는 낙지볶음이 있고 없고 딱 한 가지! 

안내받은 자리에 앉았습니다. 테이블 종이에 [마실]의 떡갈비에 대한 이야기가 인쇄되어 있었는데요. [마실]은 떡갈비에 진심인가 봅니다. 특허받은 떡갈비였네요.^^; 

728x90

미리 전화 예약하고 방문해서인지 메뉴가 금방 서빙되었습니다. 먼저 전채요리와 주요리가 나왔습니다. 특허받은 떡갈비는 인당 1개씩!^^ 떡갈비뿐 아니라 다른 메뉴들도 이쪽에 3개, 저쪽에 2개 요렇게 센스 있게 나눠 주셨습니다.

북어미역국입니다. 큰 그릇에 국자와 함께 서빙되는데, 작은 그릇에 덜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배고픈 속을 달래주는데 좋았는데요. 특히나 오늘은 장모님 생신! 미역국이 메뉴에 포함되어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마실] 계절샐러드와 계절냉채

계절 샐러드와 계절냉채(토마토가지샐러드)는 새콤달콤해서 식욕을 돋워주는데 딱! 특히나 장모님께서 토마토가지샐러드가 별미라고 하셨어요.^^ 제 입맛에도 토마토와 가지, 어린 입 채소가 잘 어울리더라고요.

[마실] 약선보쌈

약선보쌈입니다. 묵은지에 잘 익은 보쌈, 새우젓과 무짠지를 얹어서 한 입! 아주 그냥 살살 녹네요 녹아.^^

[마실] 낙지볶음

주요리 중 가장 마지막에 나온 낙지볶음입니다. 역시나 간이 적당하고 낙지도 야들야들하게 잘 익혀 나와 저희 입맛에 아주 그만이었습니다. 낙지볶음이 나오자마자 직원분께 식사 메뉴를 재촉할 수밖에 없었다는~!^^

[마실] 식사 메뉴, 된장찌개와 기본 반찬

전채요리와 주요리를 클리어하고, 이제 2라운드! 식사 메뉴가 서빙되었습니다. 보글보글 된장찌개와 정갈하게 기본 반찬이 세팅되었습니다.

[마실] 가마솥밥 (개인용이 아니라 덜어먹어야 했습니다.)

[마실]의 식사 메뉴는 병아리콩이 얹어진 솥밥입니다. 일반적인 한정식집은 솥밥이 개별로 제공되는데, [마실]의 솥밥은 큰 사이즈의 가마솥밥이 나오고 이를 개인 그릇에 덜어서 먹는 방식(?)이었어요. 처음엔 '어??'라고 살짝 당황했답니다.^^

솥밥이 나왔으면 당연히 누룽지도 만들어야죠? 얼른 정신 차리고, 테이블 가운데 있는 다 익은 된장찌개는 인덕션에서 내려두고 그 자리에 솥밥을 올려 물을 부은 후 끓였습니다. ㅋ

# [마실] 내돈내산 후기

[마실] 반상 싹 비웠습니다!^^

병아리콩밥도 고소~하니 매콤한 낙지볶음이랑 클리어! 구수한 누룽지도 후루룩 클리어!! 후식으로 제공되는 매실차도 달콤~하니 클리어!!! 처음 방문한 쌍용동 한정식집 [마실]의 정식 메뉴 아주 만족스러웠는데요. 무엇보다도 함께 모시고 간 장모님이 맛있게 많~이 드시는 걸 보니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천안에 본점을 둔 맛집 중 빵집도 여럿 있답니다. 천안 장모님 댁에 종종 들르면서 다녀온, 또는 알게 된 집들도 소개해드리니 아래글도 참고해 보세요~!^^

2022.10.23 - [유치찬란 날적이] - 천안 빵지순례 추천! [몽상가인] 재방문, 베이커리 맛집 인정!

 

천안 빵지순례 추천! [몽상가인] 재방문, 베이커리 맛집 인정!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지난 포스팅에서 천안 쌍용동의 빵지 순례 코스 [몽상가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위치와 함께 기본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잠깐 들러 주시고요!^^ 2022.10.17

yoochan75.tistory.com

2023.05.14 - [유치찬란 날적이] - 용인 처인구 카페_[타타스베이글] '모닝 세트' 맛보러 재방문 했어요!

 

용인 처인구 카페_[타타스베이글] '모닝 세트' 맛보러 재방문 했어요!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오랜만에 화창한 일요일 오전, 지난달에 소개해 드렸던 용인 처인구 신상 카페, [타타스베이글] 유림점에 다시 다녀왔습니다. 용인 처인구 신상 카페 [타타스베이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