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용인 역사 유적지 나들이_드디어 오픈! [용인 처인성 역사 교육관] 방문 후기

by 찬차라찬 2022. 4. 9.
반응형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겨울 같은 봄 날씨가 이어지더니, 어느새 한낮에는 여름 같은 봄 날씨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 건강에 유의하시고요. 지난 포스팅에서 용인시 숨은 역사 유적지 '처인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2021.05.30 - [유치찬란 날적이] - 용인 역사 유적지 나들이, 처인성

 

용인 역사 유적지 나들이, 처인성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인구 100만 도시 용인시는 수지구, 기흥구, 처인구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중 면적이 가장 큰 처인구의 이름이 유래된 역사 유적지 처인성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

yoochan75.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디어 오픈한 용인 처인성 역사교육관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뚜둔~!

처인성로는 한숲 시티부터 남곡 사거리까지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을 하는 분들이 평소에도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처인성과 새로 오픈한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은 한숲 시티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임시 개방 3월 29일 ~ 4월 11일)

용인 처인성 역사교육관은 의미 있는 역사 유적지인 만큼 한옥 스타일로 고풍스럽게 지어진 모습입니다.

낮은 한옥 담장과 높은 처마가 잘 어울렸습니다. 교육관 왼쪽으로 무료 주차장과 처인성이 보이네요. 주차 공간은 넓지 않았는데요. 주차한 차량들이 예상외로 많았습니다.

건물 1층의 왼쪽은 전시실이고 오른쪽은 체험실입니다. 임시 개방 기간인 오늘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1층 전시실만 개방이 되어 있고요. 정식 개방일인 4월 12일부터는 체험실도 운영한다고 안내해 주셨습니다. 

정식 개방 후인 4월 12일 이후에는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과 추석 연휴는 휴관이니 이용에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1층에 들어서니 2층까지 뻥 뚫려있는 높은 천정에 시원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1층 왼편의 전시실로 들어섭니다. 입구에 고려 역사상 가장 빛나는 승전지인 처인성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따라 들어가면, 처인성 전투에 대한 이야기가 프로젝터로 장면 장면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넓은 홀에서는 처인성 전투에 대한 짧은 애니메이션이 성우의 내레이션과 함께 반복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처인성의 역사를 한 번에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 특히 어린이들에게 좋은 교육 영상이었습니다.

짧은 영상을 보고 나오면, 처인성에서 출토된 유물들이 영상으로 안내되고 있었습니다. 몇 가지라도 실물 전시가 함께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었습니다.

용인 처인성 역사교육관은 둘러보는데 20분이면 충분했습니다. 교육관 동편의 계단을 올라가 보니 주차장과 남곡 사거리 방면이 한눈에 보입니다.

교육관을 둘러보고 주차장을 통해 처인성까지 쭉 둘러보는 것까지 부담스럽지 않은 나들이 코스로 딱이었습니다. 그나저나 오늘 날씨 정말 좋았어요!

# 처인성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오픈과 함께 처인성에도 예쁜 간판이 생겼습니다. 포토 포인트로 딱이네요!

원래 있는 처인성 둘레의 산책로는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고요. 오늘은 처인성으로 올라가는 길이 새롭게 단장되어 사진과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인성 둘레 산책길을 걸을 땐 몰랐는데요. 처인성으로 올라가 보니 이렇게 넓은 평지가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들도 열씸히 올라오고 있네요!^^

내려다보니 상당히 높게 느껴졌습니다. 이래서 처인성의 높은 토성이 처인성 전투에서 성곽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구나 싶었습니다.

높이 솟은 나무들도 처인성과 역사를 함께 했을 테지요. 처인성 위 산책길도 고즈넉하게 사색하며 걷기에 좋았습니다.

성곽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을 것 같은데... 내려와 보니 밑동만 남아있는 나무들이 성곽을 따라 많이 보였습니다.

용인 역사 유적지, 처인성 나들이. 날이 좋아 더 좋았습니다. 용인 처인구 남사읍 근처에 지나실 일이 있다면, 한 번쯤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용인시 처인구에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으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2.02.27 - [유치찬란 날적이] -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곳_미리내 성지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곳_미리내 성지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요즘입니다. 봄~봄~보옴~^^ 날이 좋은 오늘은 북적이지 않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바로바로 용인시 처인구와 바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