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경주 여행 맛집_두툼한 고기가 구워져 나와 바로 먹을 수 있는 [경주식당] 맛집 추천!

by 찬차라찬 2022. 12. 7.
반응형

경주 황남동 고기 맛집, [경주식당]

경주 여행은 야경을 보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죠! 따뜻한 조명이 비추는 첨성대와 동궁과 월지, 그리고 월정교의 야경에 감탄도 잠시, 배가 고픕니다... 배고프면 멋진 풍경도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오늘 저녁은 고기!!!

 

맛집이 많은 황리단길 쪽으로 돌아와 맛있고 든든한 저녁으로 단번에 기분이 업! 여러분들에게 추천해 드릴 맛집은 황남동 고기 맛집 [경주식당]입니다.

 

# 황남동 [경주식당]

 

 

황남동 [경주식당]은 [황남경주식당]으로 검색해야 나오기도 하니 검색에 참고하세요!

주소 :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2-1
운영시간 : 매일 11:30~22:00 (15시~17시 브레이크 타임, 20:30 라스트 오더)
전화 : 054-624-0736
주차 : 인근 대릉원 공영주차장 또는 무료주차장 이용 후 도보 이동
        (대릉원 공영주차장에서 황리단길로 이어지는 길목에 자동차가 지날 수 없는 골목길 안에 위치해 있어요!)

고기 맛집 [경주식당]은 ㄴ자형 단층 한옥을 개조한 고즈넉하고 운치 있는 고깃집입니다. 

황남동-경주식당-전경

골목길 옆 낮은담 안에 조그마한 마당이 있는데요. 눈이나 비가 오는 날엔 또 한 분위기 할 것 같습니다.

황남동-경주식당-가게앞-작은마당

둔둔하게 저녁을 먹고 나오는 길에 따뜻한 조명과 기와 담이 예뻐서 찰칵! 마감 준비를 하는 직원분들의 모습이 분주해 보였습니다.

 

# [경주식당] 인테리어

경주식당-내부전경경주식당-내부전경

한옥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한 [경주식당]의 인테리어입니다. 천정의 보가 노출되어 있어 답답함이 덜했고요. 중정은 쾌적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경주식당-중정-고양이

황리단길을 걷다 보면 터줏대감 고양이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경주식당]에도 역시나 예쁜 고양이들이 식빵을 굽고 있습니다.

[경주식당] 중정 한 편, 대나무 숲 기와 위에도 고양이가 두 마리. 요렇게 고양이 집이 있는 걸로 보아 [경주식당] 소속(?) 고양이들인 것 같네요. 너무너무 귀여웠습니다.

 

# [경주식당] 내돈내산 메뉴

배고픈 4인 가족이라 든든한 메뉴로 주문. 고기 큰상(49,500원)과 강황밥 4개, 된장찌개 1개 기본으로 주문했습니다.

경주식당-메뉴가격

고기와 함께 먹으면 그렇~게 좋다는 샐러드 파스타(12,000원) 추가했습니다.

경주식당-샐러드스파게티

1. 된장찌개와 강황밥이 기본 반찬과 함께 먼저 세팅됩니다.

경주식당-된장찌개와-강황밥-기본반찬세팅

아이들도 거부감 전혀 없이 먹을 수 있었던 노란색 강황밥이었습니다. 반찬들도 하나하나 정갈하고 깔끔하게 맛있었어요!

 

2. 샐러드파스타! 각종 야채와 치즈, 파스타면이 커다란 그릇에 푸짐합니다.

경주식당-샐러드스파게티푸짐한-샐러드스파게티

 

3. 드디어 메인!!! 고기 큰상입니다.

경주식당-고기큰상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숯불에 잘 구워진 겉바속촉 소고기와 삼겹살, 목살이 플레이트를 가득 채워 서빙되는데요. 바로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728x90

지글거리는 소리가 마치 비 오는 소리 같기도 하고, 식욕을 마구 북돋아주었습니다.

경주식당-고기큰상-클리어

플레이트에 가득했던 고기가 순삭! 고기 잡내도 없고 두툼하고 식감도 좋아 기분 좋은 저녁 식사였습니다. 아이들도 물어보니 아주 좋았다고 하네요.

 

# 기타 정보

고기맛집 [경주식당]은 노키즈 존이라고 표기되어 있었는데요. 저희 가족은 작은 아이가 초등 3학년이지만 입장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더 어린 아이들은 입장할 수 없는 것인지... 아이와 함께하는 분들이라면 방문 전 꼭 전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주 여행 중이시라면, 아래 디저트 카페도 추천합니다!

2022.12.06 - [유치찬란 날적이] - 경주 여행 맛집_황리단길 수플레 찐 맛집 [이웃집 쿠로보]

 

경주 여행 맛집_황리단길 수플레 찐 맛집 [이웃집 쿠로보]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오랜만에 가족 나들이 여행으로 선택한 경주! 이미 핫플인 황리단길을 빼놓을 수 없죠?! 대릉원 바로 옆, 황리단길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연인과 가족 나들이객들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