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경기도 용인 이동저수지 뷰 맛집 카페 '그린웨일' 재방문 후기

by 찬차라찬 2025.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기도에서 제일 큰 저수지인 이동저수지. 넓은 통창으로 이동저수지를 조망할 수 있는 뷰 맛집 카페 '그린웨일'에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용인 이동저수지 뷰 맛집 카페 '그린웨일'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어비리 '이동저수지' 주변엔 저수지 조망 카페들이 즐비합니다.

그린웨일
이동읍 어비리 929-6
031-335-5771

 

많은 카페들 중 개인적으로 가장 멋진 뷰 맛집이라고 생각하는 곳이 바로 '그린웨일'입니다.

예전엔 '송전저수지'로 불렸던 이동저수지. 용인 8경 중 하나인 '어비낙조'로도 유명니다.

이동저수지(=송전저수지)
용인 8경
어비낙조

 

주차는 건물 앞 주차장을 이용. 주차면이 많지 않아 저희는 맞은편 길가에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주차 안내 직원에게 물어보니 주말이라 괜찮다는.

이동저수지카페-뷰맛집-그린웨일-전경

네모 아래 커다란 고래. 뷰 맛집을 잘 표현한 '그린웨일'의 로고.

이동저수지카페-그린웨일-입구간판

멀리에서 오셨는데, 영업을 안 하는 날이라면 당황스럽죠. '그린웨일' 정기휴무는 매주 화요일입니다.

'그린웨일' 영업시간
평일 10:30~19:00
주말/공휴일 10:30~20:00
정기휴무 : 매주 화요일

 

주차장이 워낙 협소해 제 2주차장도 만들었네요! 도로를 따라 조금 올라가면 있는 건너편 식당 '미락가든' 주차장.

그린웨일-영업시간-주차안내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면으로 보이는 통창 너머로 '이동저수지'가 넓게 펼쳐집니다. 뷰 맛집답게 창가 자리는 역시나 만석!

반응형

'그린웨일'은 보이드 공간으로 천장과 2층 공간이 올려다 보이는데요. 덕분에 통창의 개방감이 상당합니다. 

그린웨일-보이드공간-통창-천장

입구 왼편 나선형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2층은 노키즈 존)

그린웨일-2층이동-계단그린웨일-2층-이동저수지-전망

2층에서 내려다보는 탁 트인 이동저수지 전망 역시 눈이 시원합니다. 꽝꽝 언 이동저수지. 저수지 규모가 상당합니다.

그린웨일-2층전망-이동저수지-규모

'그린웨일' 베이커리 메뉴 둘러보기

1층에 자리를 잡고 베이커리 매대를 둘러보았습니다.

그린웨일-베이커리-매대-카운터-전경

트레이에 빵을 담고 카운터로 이동. 카운터에서 음료와 함께 결제하면 됩니다. 베이커리 가격대는 4,500원부터 7,500원까지.

그린웨일-베이커리-매대

달콤한 애플 시나몬 잼과 크런치한 식감의 '애플 시나몬 스콘' (4,500원).

그린웨일-베이커리-애플시나몬스콘

애플파이 5,500원. '생딸기 크로와상' 7,500원. 아는 맛!

그린웨일-베이커리-애플파이-생딸기크루와상

'인절미 크로와상'과 '보늬밤 패스츄리'도 특색 있습니다.

그린웨일-베이커리-인절미크로와상-보늬밤패스츄리

네모네모한 파운드케이크 위로 예쁜 데코레이션이 그냥 SNS 각입니다.

그린웨일-베이커리-레몬파운드케이크-초코가나슈파운드

새로 나온 '팥소보루 패스츄리'와 추천 메뉴 '베이컨 포테이토 패스츄리' 모두 큼직합니다.

그린웨일-베이커리-팥소보루패스츄리-베이컨포테이토패스츄리

아몬드 시나몬 퀸아망과 몽블랑도 나란히 진열되어 있습니다.

그린웨일-베이커리-퀸아망-몽블랑

내돈내산 '그린웨일' 메뉴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 한잔 하며 이동저수지를 조망하며 물멍 할 수 있는 곳. '그린웨일'입니다.

내돈내산 '그린웨일'
카페라떼 7,500원
생딸기라떼 9,000원
728x90

음료 가격은 기본 7천 원에서 9천 원까지. 당연히 이동저수지 조망 자리값이 포함된 가격이겠지만, 그래도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내돈내산-그린웨일-메뉴

음료와 함께 데려온 내돈내산 베이커리 메뉴는 2가지.

내돈내산 '그린웨일'
베이커리 메뉴
생딸기크로와상 7,500원
애플시나몬스콘 4,500원

 

달콤한 '생딸기크로와상'과 고소한 '애플시나몬스콘'입니다.

내돈내산-그린웨일-베이커리-메뉴

앙증맞은 라테아트가 올려진 카페라떼. 맛도 괜찮았습니다. 한 잔에 7,500원이니 맛없으면 섭섭하죠!

그린웨일-카페라떼-라떼아트

따뜻한 카페라떼에 이동저수지도 한 번 담아봅니다. 물멍 덕분에 마음도 편안해집니다.

이동저수지-그린웨일-카페라떼

이동저수지 뷰 맛집 '그린웨일'은 저수지 쪽 야외 테라스 공간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그린웨일-이동저수지-테라스공간

오전엔 추웠는데, 오후 들어 날이 풀리면서 바람도 불지 않아 테라스 공간으로 나가보았습니다.

그린웨일-이동저수지-전망

넓은 저수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그린웨일'. 꽝꽝 언 이동저수지가 겨울임을 깨닫게 해 줍니다.

겨울-이동저수지-그린웨일

오랜만에 다시 찾은 '그린웨일'. 이동저수지의 겨울 풍경을 눈과 마음에 가득 담고 돌아왔습니다.

이동저수지카페-그린웨일-전경

물멍 좋아하신다면, 경기도 용인 이동저수지 뷰 맛집 카페 '그린웨일' 추천합니다.


용인 이동저수지 카페 '그린웨일'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글도 참고해 보세요.

 

2024.06.16 - [유치찬란 날적이] - 용인 베이커리 카페_농부와 코알라가 함께하는 그로서런트 카페 [슬로 용인] 내돈내산 후기

 

용인 베이커리 카페_농부와 코알라가 함께하는 그로서런트 카페 [슬로 용인] 내돈내산 후기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용인시청을 지날 때마다 가봐야지~ 했던 비교적(?) 신상 카페, [용인 슬로]를 다녀왔습니다.^^간판에 '슬로' 글씨체가 살짝 어색한 느낌이 있었는데, 왠 걸요! 내부에

yoochan75.tistory.com

2023.08.27 - [유치찬란 날적이] - 용인 가볼만한 곳_테라스 뷰가 최고! 이동저수지 카페 [리엔호이스]

 

용인 가볼만한 곳_테라스 뷰가 최고! 이동저수지 카페 [리엔호이스]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일요일 오전, 넓은 이동저수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뷰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 이동저수지 카페 [리엔호이스] 이동저수지는 경기도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yoochan75.tistory.com

2022.06.13 - [유치찬란 날적이] - 용인 베이커리 카페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빵지순례 필수 코스!

 

용인 베이커리 카페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빵지순례 필수 코스!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길고 긴 팬데믹 시대에도 베이커리 카페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듯, 지역마다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성업하면서 빵지순례라는 신조어도 익숙

yoochan75.tistory.com

2022.05.15 - [유치찬란 날적이] - 경기도 가볼만한 곳_탁 트인 호수 산책로, 산책과 자전거 이용이 가능한 곳 [기흥호수공원]

 

경기도 가볼만한 곳_탁 트인 호수 산책로, 산책과 자전거 이용이 가능한 곳 [기흥호수공원]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요즘 정말 산책하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걷기에도 좋고, 자전거 타기에도 그만인 곳.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흥호수공원]의 풍경과 주차 팁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

yoochan75.tistory.com

2022.05.08 - [유치찬란 날적이] -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_시골길 같은 산책 코스! [용담 저수지] 둘레길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_시골길 같은 산책 코스! [용담 저수지] 둘레길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며칠 살짝 초여름 날씨인가 싶더니, 오늘은 갑자기 서늘해졌습니다. 5월 날씨가 이럴 수도 있네요.^^;; 햇볕이 가려 걷기 좋은 날, 가벼운 외투 걸치고 가볍게 걷기 좋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