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임당 채널을 통해 선보인
'창업 다마고치' 성공 사례를 보고
많은 분들이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고민하셨을 텐데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시장은
위탁판매, 해외소싱, 구매대행 등의
다양한 방법과 노하우를 무기로
후발주자에게는 그야말로
치열한 경쟁이 가득한
레드오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커머스 시장의 떠오르는 강자,
동남아 7개국, 6억 명을 대상으로
집구석 수출을 할 수 있는
쇼피(Shopee)와셀러 입점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쇼피?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 역시 최근 유투버 '유정햇살'님의
채널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쇼피는 싱가포르에서 시작된
동남아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모바일 기반 쇼핑 플랫폼으로
최근 무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초, 드디어
한국에도 지사를 설립,
한국 셀러(판매자)를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시장,
6억 명의 쇼피 유저를 대상으로
한국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와~우!)
쇼피 셀러가 되기 위한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쇼피 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
(www.shopee.kr)
단, 신청 전 사업자등록 및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셀러 신청시 요구하지는 않지만,
통신판매업신고도 잊지마시구요.
쇼피 메인 페이지에
'쇼피 셀러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 'Shopee셀러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도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오른편의 * 부분을 채우고
제 3자 정보 동의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대략적인 셀러 입점 신청 프로세스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약 2주 후에 등록한 이메일로
입점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보통은 1~2일 걸린다는데...
왜 오래 걸린 건지
물어볼 수 있는 곳은 못 찾겠더라고요.
쇼피 코리아의 검토가 끝나고
적합하다고 판단한 셀러에게는
모두 3번의 셀러 등록 메일을
보내주는데요.
메일에 안내되어 있는 순서대로
셀러 등록 신청을 마무리합니다.
셀러 등록 시 첫 번째 마켓을
오픈할 나라를 선택합니다.
각 나라마다 Top 3 셀링 카테고리가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고,
나라별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싱가포르를
첫 번째 오픈 마켓으로 선택했습니다.
한 번에 7개국에 모두 마켓을
오픈할 수는 없습니다.
오픈한 마켓에 30개 이상의 상품을
등록, 판매한 후
1개국씩 마켓을 추가로
오픈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약자인 .sg가 붙은
마켓 아이디를 생성했습니다.
생성한 아이디를 통해
쇼피 셀러 센터에 로그인했습니다.
(www.seller.shopee.sg)
나라별 마켓을 추가로 오픈하면
셀러 센터 역시 추가로 관리해야 합니다.
첫 번째 마켓을 활성화시키면서
관리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셀러 센터를 통해서
주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상품을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벌써 두근두근)
쇼피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본 영어로 구성
(OMG)
뭐, 영어는 파파고나 구글 번역을
활용하면 될 일!
고객 CS는 떨리는 일이지만,
우선은 상품 등록 먼저겠지요.
마켓별 상품 10개를 등록하면,
쇼피에서 인큐베이션이라는 이름의
마켓 활성화 프로그램을
2개월간 지원해 준다고 하니
서둘러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품등록 및
쇼피 인큐베이션에 대해
준비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by. 유치찬란 덜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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