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치찬란 날적이

겨울엔 역시 칼국수! 오이도 맛집, [청춘조개] 해물칼국수 후기

by 찬차라찬 2021. 1. 27.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덜큰이 여러분!
추운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 요즘. 시원한 해물칼국수 생각에 오이도 맛집으로 소문난 [청춘조개]를 찾았습니다.

# 청춘조개?

주소 : 시흥시 오이도로 199-1 (정왕동)
영업시간(연중무휴)
- 평일 : 오전 10시~새벽 2시
- 주말 : 오전 10시~새벽 3시

오이도 음식문화거리, 빨간 등대를 지나 이디야커피와 투썸플레이스 사이에 위치한 조개구이 무한리필로 유명한 곳입니다. 재료의 신선함과 연탄불을 이용한 조개구이로 맛과 감성을 모두 잡았다고나 할까요. 본점과 분점(조개 브라더스)이 성업 중인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평일 점심시간부터 조개구이를 즐기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만큼 조개구이 무한리필에 대한 포스팅은 많았는데요.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칼국수에 대한 내용은 많지 않더라고요. 오늘은 [청춘조개]의 식사 메뉴 중 하나인 해물칼국수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청춘조개] 본점은 3층 건물 중 1층과 2층을 쓰고 있었습니다. 1층에서는 조개들이 가득 찬 수조들과 분주하게 조개를 손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시간에는 미리 손질해둔 조개구이 접시들이 가득한 곳이죠.

평소엔 1층 테이블도 만석인데, 오늘은 기다리지 않고 2층으로 바로 직행했습니다! 올라가는 계단은 살짝 가파른데요. 왼쪽 벽면에 연예인 분들의 사인과 사진이 가득했습니다.

2층은 오이도 바다가 보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면서 먹는 조개구이와 소준 한잔의 맛이란... 쓰읍!^^ 오늘은 해물칼국수로 아쉬움을 달랩니다.

[청춘조개] 로고가 예쁘네요. 조개를 아끼면 우리는 망한다.^^; 장사가 잘 되면 브랜드화하는 것이 이제는 자연스러운 수순이 되었습니다.

해물칼국수 3인분(1인분 15,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어른 2명, 어린이 2명이 먹기에는 충분한 양입니다. 해물칼국수 전에 알밥이 먼저 나옵니다. 3인분 주문에 알밥 2그릇! 우와~! 같이 나온 김치도 맛이 좋았습니다.

728x90

오늘의 메인 메뉴, 해물칼국수입니다. 양이 착합니다! 홍합과 조개도 충분했습니다. 뜨거운 국물을 맛보니 몸이 금방 따뜻해졌습니다.

홍합과 새우를 좋아하는 아들 녀석에게 모두 양보(?)하고 간신히 얻은 조갯살 하나! 크기도 실하고 통통하니 쫄깃하고 맛났습니다. 다음번엔 조개구이 무한리필을 먹어보기로 하고, 우리 가족 모두 해물칼국수를 깔끔하게 클리어했습니다. 먼저 나왔던 알밥은 2그릇 모두 남겼는데요. 해물칼국수의 맛에 비해 알밥은 뭐랄까... 맛이 조금 쏘쏘였습니다.

# 청춘조개 메뉴

무한리필 기본이 27,500원! 해물라면까지!! 가격도 좋고 질도 좋으니... 집 가까운 곳에 [청춘조개]가 있으면 좋겠네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약도 가능하니, 저녁시간이나 주말에는 웨이팅을 피하려면 예약은 필수입니다.

배부르게 먹고 [청춘조개] 앞 방파제 길 위에 올라 봅니다. 도보 5분 거리에 오이도의 상징인 빨간 등대가 보입니다. 최근에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님이 하이파이브했던 곳이죠.

바다 바람이 쌀쌀해서 오래 있지는 걷지는 못했습니다. 귀 떨어지는 줄 알았어요;;

# 주차 요금

주차는 방파제를 따라 쭈욱 유료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주말이나 저녁시간에 이 자리에 주차하기가 엄청 어렵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어서 가게 앞에 바로 주차할 수 있었는데요. 주차 요금은 주차장 관리원이 다니면서 주차한 차량 번호를 등록, 등록한 시간으로부터 30분까지는 500원, 추가 10분당 200원이 부과됩니다. 후불이고요. 출차 전에 관리원을 불러 카드 결제하시면 됩니다. 관리원 1명당 관리하는 주차면이 많아서, 차량 번호 등록을 늦게 하게 되면 덩달아 주차요금도 절약됩니다. 우리 가족은 1시간 이상 주차했는데 900원이 나왔네요.

해물칼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청춘조개]에서 점심 먹고, 차량 15분 거리에 낙조 명소, 방아머리 해수욕장도 들러보세요.
2020/09/16 - [유치찬란 날적이] - 경기도 당일치기 서해바다 추천! 바지락칼국수와 갯벌체험까지, 방아머리 해수욕장

경기도 당일치기 서해바다 추천! 바지락칼국수와 갯벌체험까지, 방아머리 해수욕장

경기도는 1시간 남짓 거리에 서해바다가 있어 종종 바닷바람이 그리울 때 가볍게 다녀올 수 있어 좋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서해 낙조 명소인 궁평해수욕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2020/09/09 - [

yoochan75.tistory.com

by. 유치찬란 덜큰이

728x90
반응형

댓글